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경희대학교 응용물리학과 로고

응용물리학과
교육목표와 목적
HOME 응용물리학과 학과소개 교육목표와 목적
교육목표와 목적
교육목적
현대 자연과학의 근간인 물리학에 대한 이해와 이를 바탕으로 첨단산업에 도움이 되는 기술을 개발할 수 있는 기초와 응용성이 겸비된 폭넓은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한다. 물리학은 모든 자연과학과 공학의 근간이므로 모든 응용과학의 기초가 된다. 현대 산업의 중심인 반도체 및 광학, 나노소자, 전산물리에 주력하여 강의하며, 특히 실험교육에 중심을 두어서 첨단산업분야에서 구체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교육목표
응용물리학과는 책이나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의 단순작업에 기계적으로 적용할 줄 아는 사람보다는 탐구적 자세로 원리를 이해하여 새로운 문제에 부딪혔을 때 이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줄 아는 문제 해결능력을 지닌 인재를 배출함을 목표로 한다. 경희대학교의 창학이념에 바탕을 둔 전인교육을 실시하여 인류복지 향상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며, 실험교육을 기반으로 근본원리를 체험적으로 명확하게 이해하게 하여 튼튼한 기초와 폭넓은 실용지식을 겸비한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구체적인 교육목표는 아래와 같다.

(1) 선진사회에서 지도적 역할을 수행할 품격 있는 인재를 양성한다.
(2) 학계나 연구분야로 진출하여 물리학 및 인접 응용과학을 깊을 연구하거나 또는 산업체에서 산업기술을 선도할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3) 국민생활 과학화에 계도적 역할을 담당할 과학교육 인력을 양성한다.
(4) 이공계 및 여타 학문 전공인력에 대해 이들 학문에 필요한 물리학의 기본소양과 과학적 사고방식을 교육한다.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