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header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 kor

커뮤니티

Career Service 구성

Menu 1 : 커리어 관련 교과목 운영

커리어 관련 교과목 운영은 KYUNG HEE MBA 수요자 분석과 수요자의 적극적인 니즈(Needs)를 반영하여 개설이 된 경영대학원의 정규 교과목으로서, [인문의 가치를 존중하는 인재] [인류의 번영을 위해 기술을 습득한 인재] [문화의 다양성을 존중하는 인재]의 의미를 닮은 KYUNG HEE MBA Career Service의 핵심 가치를 지향합니다.

커리어 관련 교과목
교과목명 경력관리 및 역량개발 전략, 커리어브랜드 관리 전략
추천대상 체계적인 경력관리 및 역량개발에 대하여 관심이 많은 경영대학원생
4학기 이후 논문대체학기(5학기)를 준비중인 재학생으로 졸업 전/후 경력관리에 대하여 관심이 많은 경영대학원생
오프캠퍼스 경영대학원생(근무 중 또는 전역 후 진로설정과 경력관리에 대하여 관심이 많은 군인)
개설현황 2016년 1학기~ 경력관리 및 역량개발 전략 (경영 MBA, 오프캠퍼스) / 국내 유일 과목
2020년 1학기~ 커리어브랜드 관리 전략 (경영 MBA) / 국내 유일 과목
교과안내 상시 이-전직시대. 본 교과목은 이러한 상황을 대비해야 하는 수요자(직장인/군인 등)를 위하여 개설. 따라서 본 강좌는 수요자의 성공적인 직업생활을 도모하기 위한 경력관리 기법과 역량개발 모델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
교과목표 경력관리 기법과 역량개발 모델에 대한 학습
개인의 이력(과거 및 현재)에 대한 장점/단점/대안에 대한 학습
효과적인 MBA 커리어 브랜딩 관리 방법에 대한 학습
이-전직 로드맵에 대한 학습
과목특징 경력관리에 대한 경영대학원 수요자(직장인/군인 등)의 욕구를 반영, 국내 경영대학원에서 "진로 또는 커리어" 관련 강좌로서는 최초로 개설, 운영이 되고 있음. 최정상급 커리어 전문가의 실무/사례 중심의 교과목 설계를 통해 학습내용에 대한 희소성과 수요자의 관심도가 높은 경영대학원 정규 교과목임

Menu 2 : 커리어 뉴스

커리어는 [사람과 사람] [사람과 기술] [사람과 문화] [문화와 기술]속에 존재하게 되는 일 입니다. 따라서 커리어 관리는 사람, 기술, 문화 즉, 직업 사회의 트랜드를 읽어 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 다. 이를 통해 개인이 의도하고자 하는 진로 안에서 진로의 유연성을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커리어 뉴스는 다양한 채널의 정보를 매월 업데이트 하여 직업 사회의 트랜드 이해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는 개인과 직접적인 연관성이 낮은 정보여도 직업 사회의 트랜드 측면에서 접근하여 개인과의 연결고리를 찾아 내고 이를 응용하여 학습하면 커리어 관리에 효과적인 정보로 활용됩니다.

커리어 뉴스 제보
KYUNG HEE MBA 수요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뉴스(직업 사회 트랜드 또는 커리어 관련 다양한 뉴스 등)에 대한 제보를 받습니다. 수신된 제보는 [커리어 뉴스] 섹션에 공지가 됩니다.
담당자 : 이대성 / e메일 : leeds@khu.ac.kr

Menu 3 : 커리어 상담

커리어 상담은 커리어와 관계된 고민사항을 온라인 또는 대면의 방법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방법입니다. 상담을 희망하는 사람과 상담을 진행하는 사람 모두 완벽한 사람이 아니므로 상담에 대해서 부담을 가질 필요가 없으며, 서로가 가지고 있는 정보의 양과 정보의 수준을 통일 하여 수요자가 가지고 있는 커리어 상의 고민 해결을 위해 지원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KYUNG HEE MBA 수요자에 대한 주요 상담 영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림 6. KYUNG HEE MBA 수요자에 대한 주요 상담 영역

Menu 4 : 커리어 특강

커리어 특강은 KYUNG HEE MBA 수요자의 공통적인 요구도가 높은 분야를 분석하여 이를 공개적 인 장소에서 정보를 제공하고자 지원이 되는 서비스입니다.

특강의 주제는 KYUNG HEE MBA Career Service(커리어 관련 교과목 운영, 커리어 관리 사례 인터뷰, 커리어 뉴스, 커리어 상담)에서 취합 된 니즈(Needs)를 종합 분석하여 진행합니다.

또한 KYUNG HEE MBA 커리어 관련 교과목인 [경력관리 및 역량개발 전략] 교과목 내에서 커리어 관련 특강이 정기(연중 4회로 중간 및 기말고사 이전 시점)에 공개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으니 적극적인 활용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