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학사관리는 본인이 직접 하여야 하며, 필요에 따라 주임교수 또는 행정실의 자문을 구하여야 한다. 또한 신상변동, 자격시험 등 학기 중에 이루어지는 학사관련 제반사항은 본 대학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되므로 원생 스스로 점검 · 확인하여야 하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된 경우에는 반드시 본 대학원 행정실을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여 개인별 학사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한다.
등록
가. 등록절차
1) 신입생 : 합격자발표 후 본교 홈페이지에서 합격증, 합격자유의사항, 등록금납부고지서를 출력하여 해당 기간 내에 지정은행에 납부한다.
2) 재학생 : 개강 전 본교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등록금고지서를 직접 출력하여 해당 기 간 내에지정은행에 납부한다.
※ 등록확인예치금(신입생의 경우) : 해당 학기 등록을 위하여 납부하여야 할 등록금액이 확정되어 있 지 않았을 경우 본 등록 이전에 가등록을 위하여 지정한 입학금 또는 등록금의 일부 금액을 납부하는 것입니다. 등록확인예치금을 납부하고 등록금액이 책정되면 본교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등록금고 지서를 출력하여 해당은행에 지정기일 내에 본 등록을 한다.
나. 유의사항
- 1) 합격자발표 후 본교 홈페이지에서 합격증, 합격자유의사항, 등록금납부고지서를 출력하여 해당 기간 내에 지정은행에 납부한다.
- 2) 지정 등록기간 내에 등록을 하여야 하며 기간 내에 등록을 하지 않을 경우 등록포기자로 간주되어 학칙에 따라 제적처리 됩니다.
- 3) 신입생의 경우 등록확인예치금을 납부하여 가등록을 하였다 하더라도, 등록금확정 후 입학금 및 등록금을 지정기간 내에 납부하지 않으면 입학이 취소됩니다.
- 4) 수업연한(5학기)동안 졸업 이수학점을 모두 취득하지 못하여 다음 학기에 추가로 등록하여 수강하고자 하는 자는 다음과 같이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 · 4학점 미만 : 등록금의 1/2
- · 4학점 이상 : 등록금 전액
- 5) 매학기 미등록자 또는 미복학자는 아래와 같이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 제출서류 : 휴학신청서 또는 자퇴원서 1부
- · 위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제적」 또는 「미복학제적」 됩니다.
수강신청
가. 수강신청과목 선정
- 1) 공통기초과목 및 공통심화과목을 포함하여 4과목까지 수강신청 할 수 있으며 재학생의 경우 기 이수한 과목과 중복되지 않도록 신청한다.
- 2) 4기, 5기 등록예정자는 현재까지의 본인의 이수학점을 확인하고 졸업에 필요한 학점의 이수 여부를 반드시 학인한 후 수강신청 한다.(성적증명서 발급하여 확인한다)
- 3) 복학생의 경우는 행정실에 복학절차를 완료한 후에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나. 수강신청 절차
1) 로그인
- 가) 종합정보시스템(http://khuis.khu.ac.kr)에 접속
- 나) 본인의 학번과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여 수강신청 화면으로 이동한다.
- - ID : 학번 (신입생의 경우 종합정보시스템 아이디찾기에서 ID조회)
- - 비밀번호 : 재학생은 본인이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신입생의 경우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 제외하고 연속하여 입력한 후 비밀번호를 변경한다.
2) 수강신청
- 가. 종합정보시스템에 접속한 후 "수업/성적/상담" 메뉴에서 "수업"→"수강신청"을 클릭한다.
- 나. 수강신청과목의 강좌코드를 확인한 후 '교과목조회' 버튼을 클릭한다.
- 다. 강좌코드의 영문은 반드시 대문자로 입력한다.
- 라. 하단에 신청과목이 나타나면 해당과목을 체크한 후 입력버튼을 클릭한다.
- 마. 본인이 신청한 과목이 모두 올바르게 입력되었는지 과목명, 교수명, 요일을 확인한 후 입력내역을 1부 출력한다.
3) 수강신청조회 및 삭제
- 가. 수강정정기간중 수강신청내역을 수정할 경우 삭제할 과목을 체크하고 삭제 버튼을 클릭한다.
- 나. 삭제한 과목이 올바르게 입력되었는지 반드시 확인한다.
4) 로그아웃
- 수강신청이 종료되면 반드시 로그아웃을 클릭하여 수강신청 화면을 닫는다.
다. 유의사항
- 1) 한 개의 컴퓨터에 한 개의 브라우저를 띄우고 한 명씩 수강신청 한다.
- 2) 수강신청이 끝난 후에는 반드시 로그아웃하고 창을 닫는다.
- 3) 수강신청 종료 후 신청내역은 본인의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조회 가능하므로 수강신청내역서를 출력하여 확인하고 학기 종료시까지 보관하도록 한다.
- 4) 수강신청을 필하지 않고 임의로 강의를 듣는 경우 학점취득이 불가하므로 본인의 수강신청과목을 반드시 확인하도록 한다.
- 5) 수강신청기간 외에는 신청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기간 내에 신청한다.
- 6) 비밀번호 관리를 철저히 관리하고 대리로 수강신청하지 않도록 한다.
- 7) 본인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사항에 대해서는 본인에게 귀책사유가 있다.
학점인정원
가. 인정조건
학부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과목을 2과목 이상을 B학점(80점)이상으로 이수하였을 경우 본 대학원의 전공기초과목에 대한 학점인정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다.
나. 제출서류
학점인정신청서, 성적증명서 각 1부
다. 인정결정
학점인정신청서를 제출한 자에 한하여 학사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대학원장이 허가한다.
전공시험
가. 신청자격
나. 전공시험 응시과목
- 전공선택(2과목) 공고된 해당학과의 시험과목 중 2과목 선택
- (2013학년도 1학기 입학자부터 적용한다.)
다. 전공시험 시간
- 매학기 전공시험일 14:00~15:30 (90분)
학위논문
가. 논문예비계획서 제출
석사학위과정 2학기 이상을 마치고 소정의 학점을 취득한 자는 석사학위논문예비계획서를 제출하여 논문지도교수를 배정받고 논문학기에 논문심사를 받는다.
나. 논문제출자격
공통기초(전공기초) 및 심화(전공필수)과목을 포함하여 30학점 이상 이수하고 전공시험에 통과한 자
다. 석사학위논문 심사
1) 제출서류
- - 학위논문제출승인서 1부
- - 심사용 논문(가논문) 3부
- - 논문심사비 120,000원
2) 논문심사 방법
- - 심사용 논문을 제출한 자는 지도교수와 상의하여 논문 심사일시 및 장소를 확정한다.
- - 확정된 논문 심사일에 지도교수를 포함한 심사교수 3인이 참석한 가운데 논문심사를 진행한다.
- - 논문심사를 마친 후 「논문심사결과보고서」를 지정기간 내에 경영대학원 행정실로 제출한다.
3) 심사용 논문 제출시 유의사항
- - 「학위논문 제출승인서」는 심사용 논문을 제출하기 전 논문지도교수의 날인을 받아야 한다.
- - 논문심사비는 인적사항을 기재한 논문심사료 영수증과 함께 행정실에 납부한다.
- - 심사용 논문을 접수기간 내에 접수하지 못할 경우 다음 학기에 제출하여야 한다.
라. 석사학위 논문(완성본) 제출
1) 학위논문 제출 안내
- - 행정실 : Hard Cover 1부(인준도장 원본 1부),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확인서
- - 도서관 : ① Hard Cover 3부(인준도장 원본 1부 포함) 및 원문파일
- ② 학위논문 저작물 이용 허락서
- ③ 학위논문 공개 유예자(사유서에 지도교수의 확인 도장을 받아서 제출, 논문 공개 유예자에 한함)
마. 학위논문 원문파일 제출
가. 신청자격
가. 신청자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