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커머스
전공 주임교수
신 광 수
e커머스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가치는
글로벌 유통경쟁력의 핵심역량입니다.
최고 교수진의 열정으로 e커머스 혁신전문가로 발전하도록
e커머스경영 MBA가 함께 하겠습니다!
전공기초 | 경영학연구, 경제학연구, 회계학연구, 연구조사방법론, 사례연구방법론 중 택3 |
---|---|
공통필수 | 마케팅관리론, 운영관리론, 조직행동론, 경영정보시스템, 재무관리론, 재무제표분석, 소비자행동론, AI비즈니스개론, 경영전략론, 전략적 인적자원관리, 글로벌협상론중 택3 |
전공선택 | e커머스혁신시스템, 옴니채널비지니스모델, AR/VR마케팅, O2O기술론, 소비자정보처리이론, e커머스물류혁신론, 온라인유통마케팅, 라이브커머스마케팅, e커머스신상품마케팅, 옴니채널창업론, e커머스융합경영론, e커머스유통경영, AI비즈니스, e커머스혁신성공전략특강, 큐레이팅커머스, e커머스창업인턴쉽 |
신입생 | e커머스 라이브커머스 창업경영, 온라인유통역량강화, e커머스기업육성, e커머스교육컨설팅, ICT기술기반의 창조적 경영을 원하는 관리자 및 경영자. e커머스를 활용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강화를 위한 기업의 관리자 및 경영자, 유통경영과 e커머스를 융합한 유통기업 및 연관 직종 희망자 | |
---|---|---|
1~2기 | 전공선택 | 경영학연구, 경제학연구, 회계학연구, 연구조사방법론, 경영정보시스템, 마케팅관리론 |
공통필수 | 온라인유통마케팅, 라이브커머스마케팅, e커머스신상품마케팅, e커머스혁신성공전략특강, e커머스융합경영론,큐레이팅커머스 | |
핵심역량 | 개념, 기법, 응용분야, 사례, e커머스경영의 전체 흐름 분석을 통한 이론적 역량구축 | |
3~4기 | 공통필수 | 조직행동론, 재무관리론, 소비자행동론, 경영전략론, 전략적인적자원관리, 글로벌협상론 |
전공선택 | e커머스혁신시스템, 옴니채널비지니스모델, AR/VR마케팅, O2O기술론, 소비자정보처리이론, e커머스물류혁신론, 옴니채널창업론 | |
핵심역량 | e커머스분석, e커머스비즈니스모델 도출, 비즈니스 적용,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실행, 경영컨설팅 수행 실전적 역량 구축 | |
졸업 후 |
[업종] e커머스창업, e커머스시장분석, 큐레이션커머스, 핀테크ICT 마케팅, e커머스상품기획, e커머스컨설팅, e커머스산업교육 등[기업] 글로벌 e커머스기업, e커머스창업, e커머스연구기관, 라이브커머스스타트업, e커머스 플랫폼비즈니스 기업 등 |
학술 연구활동 | 한국유통개발협회(wwwkdda,kr), 한국영업관리학회, e커머스유통협회, 한국CRM협회, 온라인유통협회, 한국지식경영학회, 한국마케팅학회, 한국지능정보시스템학회, 한국정보시스템학회,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온라인유통비지니스조합 |
---|---|
전공 실전연구 | 유통경영과 소비생활 혁신적인 e커머스 급격한 변화로 전공 실전연구가 반드시 병행되어야 합니다. 선진e커머스 협력기업을 학기별 현장 실습견학을 통해 실전연구학습을 진행합니다. 동문선진기업인 aT유통공사, 스마트 스튜디오, e커머스거래소, 청정원ON, 카카오, 네이버, 서울산업진흥원, 공영홈쇼핑, NS홈쇼핑, SSG레오물류센터 등 혁신 ICT기술이 e커머스기업과 사회, 소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전공 실전연구을 진행합니다. e커머스경영 MBA의 관심 연구분야는 ICT와 유통경영학의 융합학문인 e커머스 플랫폼비즈니스, 스마트물류, 핀테크, 고객관계관리(CRM), 메타버스(Metaverse), 온라인유통경영과 옴니채널 등 신유통분야의 글로벌 유통경쟁력강화를 위한 혁신 실전연구로 성과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