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header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 kor

입학안내

FAQ

  1. 본 대학원은 특수대학원으로서 야간 및 주말에 수업이 진행되며, 한 학기 약 180개의 강좌가 개설됩니다.
    수업은 매주 화요일, 수요일과 토요일에 개설됩니다.
    수업시간은 화요일과 수요일은 1교시가 18:50∼20:20, 2교시 20:30∼22:00 로 진행되며,
    토요일은 1교시가 10:00~13:00, 2교시 14:00~17:00에 진행됩니다. 감사합니다.
  2. 학부전공을 불문하고 학사학위소지자는 지원 가능하며, 학과 특성에 따라 관련분야 전공자를 선발시 우대할 수도 있습니다.
  3. 현재 석사과정(기업제휴MBA)은 주로 토요일 강의가 개설되어 진행되며, 석사과정(일반) 중에서 전공 기초와 공통필수과목 일부 정도가 개설되고 있습니다. 석사과정(일반)의 주말강좌 중 전공선택 과목의 개설여부는 주임교수님의 강좌개설계획에 따라 매학기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4. 신입생 선발은 입학원서 및 구비서류를 통해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수험생이 제출한 모든 서류는 신입생 선발에 필요한 중요한 자료로 모두 반영되며,
    지원자는 본 대학원에서 요구하는 자료를 충실히 준비해서 입학원서를 접수해야 합니다.
    면접에서는 경력, 대학원 진학동기, 학업계획, 장래희망 등에 대한 질문을 하게 됩니다.
    면접교수의 특성에 따라 전공지식에 대한 질문을 할 수도 있습니다.
  5. 경영대학원은 현재 학과별 정원제가 아닌 입학정원제(1년에 204명)로 운영됩니다. 이에 따라 학과별로 모집인원이 미리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신입생을 봄학기와 가을학기 나누어 선발하게 되고 해당학기 지원률 및 학과별 지원률에 따라 학과별 신입생을 선발하게 됩니다. 경영대학원 경쟁률은 평균 3:1정도이며 많게는 4:1에 이를 때도 있습니다.
  6. 현재 우리나라의 대학원 체제는 교육법상 일반대학원과 전문대학원 및 특수대학원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일반대학원은 학문의 기초이론과 고도의 학술연구를 주된 교육목적으로 하는 대학원이며,
    전문대학원은 전문직업분야 인력의 양성에 필요한 실천적 이론의 적용과 연구개발을 주된 교육목적으로 하는 대학원입니다.
    이에 반해 특수대학원은 직장인 또는 일반 성인을 위한 계속 교육을 주된 교육목적으로 하는 대학원으로서 경영대학원, 교육대학원, 언론정보대학원, 국제법무대학원, NGO대학원, 관광대학원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7.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과정(일반)의 지원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2) 교육부장관이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한 자
    3) 국내외 대학원에서 석사학위 이상의 과정을 1학기 이상 이수하고 6학점 이상 취득한 자(편입학 지원자에 한함)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과정(기업제휴MBA)의 지원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4년제 대학(교) 졸업(예정)자
    2) 교육부장관이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한 자
    3) 국내외 5인 이상의 직원을 둔 산업체(법인 또는 개인사업자)에 근무하며 계약학과 운영계약 체결산업체의 임직원
    4) 산업체에서 등록금의 50%이상을 지원받아야하며 산업체 본사 소재지가 경희대학교로부터 100km 이내에 위치해야함
  8. 내용
  9. 신입생 등록금은 수업료 : 5,780,000원, 입학금 : 980,000원입니다. 등록금은 매년 인상될 수 있으므로, 학기별 등록금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확정된 등록금은 합격 후 등록금 고지서를 확인하시면 세부내용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전기모집(3월 개강)은 10월 경, 후기모집(9월 개강)은 4월 경 진행됩니다.
  11. 경영대학원은 현재 3개학과의 석사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영MBA, 세무 관리MBA, 국제경영MBA, 경영컨설팅MBA, 빅데이터 경영MBA, 중국경영MBA, 브랜드매니지먼트MBA, 스타트업 비즈니스MBA는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하게 되며, 의료경영MBA는 의료경영학 석사학위, 문화예술경영MBA는 예술경영학 석사학위를 받게 됩니다.
  12. 필수 제출서류는 입학원서, 대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주민등록등본 각 1부씩 원본 제출하셔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가. 입학원서 1부(인터넷 원서접수 후 출력본) 나. 전문연구과정 재학(본 대학원 전문연구과정 재학생 또는 수료생에 한함) -(수료)증명서 1부 다. 대학원 성적증명서 1부(편입학 지원자에 한함) 라.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1부(학위번호가 기재되어 있어야 함) -외국대학 출신자의 경우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와 영사확인 또는 아포스티유 인증하여 제출해야 함 (한국어, 영어 외의 언어로 된 증명서는 한글 또는 영문 공증본 제출해야 함) -학부 졸업예정자의 경우 학위번호가 없기 때문에 미기재 되어 있어도 됨 (단, 졸업 후 졸업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마. 대학교 성적증명서 1부(전 학년 총 이수학점 및 백분율점수가 기재되어 있어야 함) -전적대학이 2개교 이상인 경우 성적증명서를 모두 제출해야 함 -외국대학 출신자의 경우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와 영사확인 또는 아포스티유 인증하여 제출해야 함 (한국어, 영어 외의 언어로 된 증명서는 한글 또는 영문 공증본 제출해야 함) -학부 졸업예정자의 경우 졸업 후 졸업까지 이수한 성적증명서를 제출해야 함 바. 경력 및 재직증명서(해당자에 한하여 제출함) -경력 및 재직기간이 명시되어 있어야 함 -서류 전형 시 우대를 받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제출해야 함 -고용보험납입증명서로 대체 가능 사. 공인어학능력시험 증명서(해당자에 한하여 제출함, 2년 내 취득 성적만 유효) -TOFEL, TOEIC, TEPS 성적에 한함 -중국경영학과 지원자에 한하여 HSK 성적제출가능 아. 자격증명서(해당자에 한하여 제출함) -국가기관, 공공기관 및 사단법인에서 수여하는 자격증(학과 공통) -서류 전형 시 우대를 받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제출해야 함 자. 주민등록등본 1부 - 원서에 기재된 이름 및 주민번호는 주민등록상의 내용과 일치해야 함
  13. 면접 순서는 인터넷접수(유웨이 http://uwayapply.com/) 완료 순이며,
    일찍 접수해주시는 경우 면접일에 빠르게 응시하시고(면접일은 홈페이지 추후 공지 예정입니다.)
    시간 활용이 가능하시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