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header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KHU Home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 kor

입학안내

Military MBA (군위탁)

전형일정

구분 일정 비고
입학원서 접수 [2025학년도 후기모집]
2025.04.28.(월) ~ 2025.06.20.(금)
군전용 온라인 원서접수
취학추천 필수
면접전형 2025.07.03.(목) ~ 2025.07.05.(토) 해당캠퍼스 별 시행
합격자발표 2025.07.15.(화) 경영대학원 홈페이지>커뮤니티>공지사항
합격자등록 추후 홈페이지 공지 하나은행 가상계좌(등록금 고지서)
※ 세부일정은 학교 및 군 캠퍼스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니 해당 캠퍼스로 문의 바랍니다.

지원자격

지원자격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 군 간부(장교, 준/부사관) 및 공무원으로 4년제 대학졸업(예정)자
  • 법령에 의하여 학사학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인정받은 자
  • 국내외 타대학원에서 석사학위 이상의 과정을 1학기(6학점) 이상 이수한자는 편입학지원 가능

모집인원

모집전형 학위 모집인원
학군제휴 경영학석사 연간 210명
(육군, 공군, 해군, 해병대)
공군 계약학과 경영학석사 연간 80명
(성남 캠퍼스)
해병대 계약학과 경영학석사 연간 30명
(국제 캠퍼스)
* 학군제휴 신청자는 경희대학교와 부대 협약이 체결되지 않아도 원서접수 가능
* 계약학과제 신청자는 경희대학교와 부대갑협약이 체결되어 있거나 수학하고자하는 캠퍼스와 50km 이내의 부대에 근무하고 있는 경우 계약학과제로 원서접수 가능

지원절차

  • 학군제휴
    • 국방인사정보체계의 자비취학 지원자 접수시스템에 자비취학 추천서 입력(미 입력시 입학 불가)
      각 군 본부에서 취학추천 인원 설발 후 교육부를 거쳐 각 대학으로 명단 송부
    • 사·여단급 인사 실무자에게 취학추천 내용 보고(미 보고시 추천이 취소될 수 있음)
    • 입학원서 접수 / 관련서류 제출
    • 면접, 합격자 발표, 합격자 등록
  • 계약학과(공군, 해병대)
    • 국방인사정보체계의 취학추천 접수 시스템에 취학 추천서 입력 혹은 군에 따라 서류 제출(미입력시 입학불가)
      각 군 본부에서 취학추천 인원 설발 후 교육부를 거쳐 각 대학으로 명단 송부
    • 사·여단급 인사 실무자에게 취학추천 내용 보고(미 보고시 추천이 취소될 수 있음)
    • 소속부대 인사실무자에게 능력개발교육(계약학과제) 지원 자격 적합여부 문의
      (장기복무자, 징계사실 없는 성실근무자, 학부과정에서 국비지원을 받지 않은 자, 졸업후 수학기간의 1/2 가산근무 가능한 자 등)
    • 입학원서 접수 / 관련서류 제출
    • 면접, 합격자 발표, 합격자 등록

원서접수 및 전형료

  • 원서접수 : 본교 입학지원센터에서 인터넷 접수
  • 전형료 : 90,000원
    계좌이체 예금주 : 경희대 경영대학원
    입금자명 : 소속 군_성함 (예 : 육군_홍길동)
    계좌 번호 : 하나은행 278-910031-83105
* 제출된 전형료와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전형료는 계좌이체로만 납부 가능합니다.

전형방법

전형별 배점

전형구분 전형요소 세부내용 점수
1 서류 경력 점수 계급 또는 경력 100
2 면접 면접 점수 면접위원 2인 합계 100
소계 200
* 면접평가 1,2 영역 합산 점수가 40점 이하인 경우에는 총점과 상관없이 불합격 처리

제출서류

제출서류 비고
입학원서 - 온라인 입학원서 작성 후 출력하여 제출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 학위번호가 기재되어 있어야 함
대학교 전학년 성적증명서 - 백분율 기재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 원서에 기재됨 이름 및 주민번호는 주민등록상의 내용과 일치해야 함
복무확인서 - 부대 발급
개인정보활용동의서 - 온라인 원서접수 후 양식 다운로드하여 작성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 전년도 자료 (계약학과 지원자에 한함)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하여 개인 가입내역 출력(계약학과 지원자에 한함)
www.4insure.or.kr
* 제출된 전형료와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서류 발급날짜는 원서접수 시작일을 기준으로 1년 이내의 서류만 인정합니다.
* 모든 제출 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합니다. (FAX 및 복사본 불가)

제출 방법

- 등기우편 또는 방문제출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오비스홀 414호
- 방문접수 가능시간 : 주중 9-21시, 토요일 9-17시
* 등기우편 또는 방문제출이 아닐 경우, 분실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본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출 기간 : 원서접수 기간 이내 (모집 일정 참조)

우체국 소인 날인분까지 인정

유의사항

지원자 유의사항

* 입학원서 제출은 전형료 납부한 후에 가능합니다.
* 면접 불참시 자동 불합격됩니다.
*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에 한하며, 서류 발급 날짜는 원서접수 시작일을 기준으로 1년 이내 발급된 것만 인정합니다.
* 서류는 등기우편이 아닐경우, 분실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본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입학원서 기재오류 및 연락두절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자격 미달시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입학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에는 입학이 취소됩니다.
* 미비한 서류가 있을 경우 접수하지 않으며,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입학지원 시 납부하는 전형료는 각 입학전형 평가 비용이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제출 서류는 기간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불합격됩니다.
* 한국어, 영어 외의 언어로 된 증명서는 한글 또는 영문 공증본 제출해야합니다.
*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릅니다.
* 자비취학추천 미입력시 입학이 불가합니다. (지원 마지막날까지 추천이 도착해야함)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서류 및 외국학교 학력인정확인서류와 같이 단기간에 발급받기 어려운 서류의 경우 지원자 보인이 발급 소요시일을 확인하고 반드시 원서 접수 기간 내에 제출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여야 함.

합격자 유의사항

* 기간 내에 증빙서류 미제출 및 입학등록금 미납부 시 합격이 취소됩니다.
* 등록기간은 절대 연장하지 않습니다.
* 본교 입학생은 타대학의 이중등록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등록자가 입학포기 의사를 표시할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환불합니다.
* 합격자 조회는 지원자 본인의 의무이며, 불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본인의 귀책 사유임에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등록금 환불은 반환사유 발생일에 따라 반환금액이 달라지며 학기 개시일은 매년 3월 1일, 9월1일입니다.
* 입학장학금은 1인 1장학을 원칙으로 합니다.(이중 장학 수혜자가 될 경우 그 중 상위장학 하나만은 지급)
* 합격자 발표 후 미등록 결원 발생 시 예비합격 순위에 따라 연락하고, 3회 이상 연락이 안 될 경우 다음 순위자에게 등록 권한이 주어지며, 통지 일정 내에 등록금 미납 시에는 합격이 취소됩니다.

문의사항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Military MBA 과정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행정실(오비스홀 414호)
  • 신입생 입학상담(서울C)
    T.02-961-0126~8  / F.02.961.9604 / E. khsb2200@khu.ac.kr
  • 신입생 입학상담(각 교육장 행정실)
    홈페이지 내 석사/특별과정 -> Military MBA -> 오프캠퍼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