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일정
구분 |
일정 |
비고 |
입학원서 접수 |
[2025학년도 후기모집] 2025.04.28.(월) ~ 2025.06.20.(금) |
군전용 온라인 원서접수
취학추천 필수 |
면접전형 |
2025.07.03.(목) ~ 2025.07.05.(토) |
해당캠퍼스 별 시행 |
합격자발표 |
2025.07.15.(화) |
경영대학원 홈페이지>커뮤니티>공지사항 |
합격자등록 |
추후 홈페이지 공지 |
하나은행 가상계좌(등록금 고지서) |
※ 세부일정은 학교 및 군 캠퍼스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니 해당 캠퍼스로 문의 바랍니다.
지원자격
지원자격 육군, 해군, 공군, 해병대
- 군 간부(장교, 준/부사관) 및 공무원으로 4년제 대학졸업(예정)자
- 법령에 의하여 학사학위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인정받은 자
- 국내외 타대학원에서 석사학위 이상의 과정을 1학기(6학점) 이상 이수한자는 편입학지원 가능
모집인원
모집전형 |
학위 |
모집인원 |
학군제휴 |
경영학석사 |
연간 210명 |
(육군, 공군, 해군, 해병대) |
공군 계약학과 |
경영학석사 |
연간 80명 |
(성남 캠퍼스) |
해병대 계약학과 |
경영학석사 |
연간 30명 |
(국제 캠퍼스) |
* 학군제휴 신청자는 경희대학교와 부대 협약이 체결되지 않아도 원서접수 가능
* 계약학과제 신청자는 경희대학교와 부대갑협약이 체결되어 있거나 수학하고자하는 캠퍼스와 50km 이내의 부대에 근무하고 있는 경우 계약학과제로 원서접수 가능
지원절차
- 학군제휴
- 국방인사정보체계의 자비취학 지원자 접수시스템에 자비취학 추천서 입력(미 입력시 입학 불가)
각 군 본부에서 취학추천 인원 설발 후 교육부를 거쳐 각 대학으로 명단 송부
- 사·여단급 인사 실무자에게 취학추천 내용 보고(미 보고시 추천이 취소될 수 있음)
- 입학원서 접수 / 관련서류 제출
- 면접, 합격자 발표, 합격자 등록
- 계약학과(공군, 해병대)
- 국방인사정보체계의 취학추천 접수 시스템에 취학 추천서 입력 혹은 군에 따라 서류 제출(미입력시 입학불가)
각 군 본부에서 취학추천 인원 설발 후 교육부를 거쳐 각 대학으로 명단 송부
- 사·여단급 인사 실무자에게 취학추천 내용 보고(미 보고시 추천이 취소될 수 있음)
- 소속부대 인사실무자에게 능력개발교육(계약학과제) 지원 자격 적합여부 문의
(장기복무자, 징계사실 없는 성실근무자, 학부과정에서 국비지원을 받지 않은 자, 졸업후 수학기간의 1/2 가산근무 가능한 자 등)
- 입학원서 접수 / 관련서류 제출
- 면접, 합격자 발표, 합격자 등록
원서접수 및 전형료
- 원서접수 : 본교 입학지원센터에서 인터넷 접수
- 전형료 : 90,000원
계좌이체 예금주 : 경희대 경영대학원
입금자명 : 소속 군_성함 (예 : 육군_홍길동)
계좌 번호 : 하나은행 278-910031-83105
* 제출된 전형료와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전형료는 계좌이체로만 납부 가능합니다.
전형방법
전형별 배점
|
전형구분 |
전형요소 |
세부내용 |
점수 |
1 |
서류 |
경력 점수 |
계급 또는 경력 |
100 |
2 |
면접 |
면접 점수 |
면접위원 2인 합계 |
100 |
소계 |
200 |
* 면접평가 1,2 영역 합산 점수가 40점 이하인 경우에는 총점과 상관없이 불합격 처리
제출서류
제출서류 |
비고 |
입학원서 |
- 온라인 입학원서 작성 후 출력하여 제출 |
대학교 졸업(예정)증명서 |
- 학위번호가 기재되어 있어야 함 |
대학교 전학년 성적증명서 |
- 백분율 기재 |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 |
- 원서에 기재됨 이름 및 주민번호는 주민등록상의 내용과 일치해야 함 |
복무확인서 |
- 부대 발급 |
개인정보활용동의서 |
- 온라인 원서접수 후 양식 다운로드하여 작성 |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
- 전년도 자료 (계약학과 지원자에 한함) |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 |
-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접속하여 개인 가입내역 출력(계약학과 지원자에 한함) |
www.4insure.or.kr |
* 제출된 전형료와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 서류 발급날짜는 원서접수 시작일을 기준으로 1년 이내의 서류만 인정합니다.
* 모든 제출 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합니다. (FAX 및 복사본 불가)
제출 방법
- 등기우편 또는 방문제출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오비스홀 414호
- 방문접수 가능시간 : 주중 9-21시, 토요일 9-17시
* 등기우편 또는 방문제출이 아닐 경우, 분실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본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출 기간 : 원서접수 기간 이내 (모집 일정 참조)
우체국 소인 날인분까지 인정
유의사항
지원자 유의사항
* 입학원서 제출은 전형료 납부한 후에 가능합니다.
* 면접 불참시 자동 불합격됩니다.
*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에 한하며, 서류 발급 날짜는 원서접수 시작일을 기준으로 1년 이내 발급된 것만 인정합니다.
* 서류는 등기우편이 아닐경우, 분실로 인한 불이익에 대하여 본교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입학원서 기재오류 및 연락두절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으며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 자격 미달시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합격, 입학한 사실이 확인된 경우에는 입학이 취소됩니다.
* 미비한 서류가 있을 경우 접수하지 않으며,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입학지원 시 납부하는 전형료는 각 입학전형 평가 비용이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 제출 서류는 기간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불합격됩니다.
* 한국어, 영어 외의 언어로 된 증명서는 한글 또는 영문 공증본 제출해야합니다.
* 본 요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본교 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결정에 따릅니다.
* 자비취학추천 미입력시 입학이 불가합니다. (지원 마지막날까지 추천이 도착해야함)
*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발급서류 및 외국학교 학력인정확인서류와 같이 단기간에 발급받기 어려운 서류의 경우 지원자 보인이 발급 소요시일을 확인하고 반드시 원서 접수 기간 내에 제출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여야 함.
합격자 유의사항
* 기간 내에 증빙서류 미제출 및 입학등록금 미납부 시 합격이 취소됩니다.
* 등록기간은 절대 연장하지 않습니다.
* 본교 입학생은 타대학의 이중등록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 등록자가 입학포기 의사를 표시할 경우 학칙에 의거하여 환불합니다.
* 합격자 조회는 지원자 본인의 의무이며, 불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본인의 귀책 사유임에 모든 책임은 지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등록금 환불은 반환사유 발생일에 따라 반환금액이 달라지며 학기 개시일은 매년 3월 1일, 9월1일입니다.
* 입학장학금은 1인 1장학을 원칙으로 합니다.(이중 장학 수혜자가 될 경우 그 중 상위장학 하나만은 지급)
* 합격자 발표 후 미등록 결원 발생 시 예비합격 순위에 따라 연락하고, 3회 이상 연락이 안 될 경우 다음 순위자에게 등록 권한이 주어지며, 통지 일정 내에 등록금 미납 시에는 합격이 취소됩니다.
문의사항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Military MBA 과정
-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행정실(오비스홀 414호)
- 신입생 입학상담(서울C)
T.02-961-0126~8 / F.02.961.9604 / E. khsb2200@khu.ac.kr
- 신입생 입학상담(각 교육장 행정실)
홈페이지 내 석사/특별과정 -> Military MBA -> 오프캠퍼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