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컨텐츠
01. 전인교육
02. 정서교육
03. 과학교육
04. 민주교육
단과대학 교육목표
01.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적응 할 수 있는 인재 양성
02. 지식기반 사회가 요구하는 창의력 있는 인재 양성
03.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고 추진력과 도덕성을 갖춘 인재 양성
04. 미래 가치를 창출하고 산업 발전을 선도 할 수 있는 과학기술 인력 양성
컴퓨터공학전문프로그램 교육목표
01. 컴퓨터공학 전문지식 습득과 정보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글로벌 사회에서
각 분야 리더로서 활동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학생
02. 기초과학의 충실한 학습을 바탕으로 지식기반 사회에서 요구되는 창의적 능력을 갖춘 학생
03. 기술적 문제를 공식화하고, 첨단 공학 도구를 사용하여 실험을 설계하고 수행함으로써
당면 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학생
04. 공학적 윤리의식을 갖추고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학생
프로그램 교육목표연관성
대학교 교육목표와 단과대학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 전인교육
- 정서교육
- 과학교육
- 민주교육
< 표1.1 > 경희대학교 교육목표와 전자정보대학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대학교 교육목표와 단과대학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교육목표 | 전자정보대학 | ||||
---|---|---|---|---|---|
1 | 2 | 3 | 4 | ||
경희대학교 | 1 | ● | ● | ● | ● |
2 | ● | ● | ● | ● | |
3 | ● | ● | ● | ● | |
4 | ● | ● | ● | ● |
- ●: 연관성 강함
- ●: 연관성 보통
- ○: 연관성 미약
- 세계화 정보화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인재 양성
- 지식기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력 있는 인재 양성
-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고 추진력과 도덕성을 갖춘 인재양성
-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산업 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과학기술인력 양성
< 표1.1 > 경희대학교 교육목표와 전자정보대학 교육목표 간의 연관성
교육목표 | 컴퓨터공학과 | ||||
---|---|---|---|---|---|
1 | 2 | 3 | 4 | ||
경희대학교 | 1 | ● | ● | ● | ● |
2 | ● | ● | ● | ● | |
3 | ● | ● | ● | ● | |
4 | ● | ● | ● | ● |
- ●: 연관성 강함
- ●: 연관성 보통
- ○: 연관성 미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