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부 로고 경희대학교 컴퓨터공학부 로고

학부소개

최첨단 연구와 교육이 이루어지는 경희대학교(Kyung Hee Univ.)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컴퓨터공학부 홈페이지 학과개요 입니다.

메뉴

학과개요

서브 컨텐츠

서브 컨텐츠

고도의 정보산업 사회에서는 새로운 학문으로 컴퓨터 공학이 근본
전공소개
고도의 정보 산업 사회에서는 새로운 학문으로 컴퓨터공학이 근본이 되며 정보가 가장 중요한 자원이 될 것 입니다. 이들 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는데 있어 컴퓨터공학 기술은 필수적이며 핵심적입니다.
컴퓨터 공학전공에서는 정보산업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소프트웨어개발 분야, 임베디드시스템SW 분야, 네트워크 분야, 멀티미디어 분야 등의 교육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능력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래밍언어 교육은 매우 중요하고도 기본적이어서 이론 및 실습을 통해 철저히 교육하고 있습니다.
전공의 VISION
최근 수년간 마이크로 프로세서의 기술과 컴퓨터 네트워크의 기술이 눈부시게 발전함에 따라 대용량의 데이터나  정보를 보다 짧은 시간 내에 수집하고 처리하며 전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컴퓨터와 네트워크 기술 발전에 힘입어 사람들은 지역에 상관없이 자원을 공유하고, 신뢰성 있는 통신을 하며 마치 사람처럼 행동하고 사고하며 사물을 인식하고 보여줄 수 있는 멀티미디어 기술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들을 사용하여 표현하려는 내용(컨텐츠)이 궁극적으로 21세기에서 살아갈 사람들의 삶의 수준을 향상시키고 관심의 대상이 되는 기술로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다가 올 멀티미디어 정보화 시대에는 눈부시게 발전하는 컴퓨터 및 멀티미디어 정보통신 기술의 파라다임을 활용하여 기존의 인간들이 이루어 놓은 문화, 문명뿐만 아니라 새로운 문화와 문명을 창조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기술에 대한 요구가 폭발적으로 증대될 것으로 예측되며, 이 분야의 기술을 가지거나 창조할 수 있는 인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회적 요구와 기술발전의 추세에 따라 컴퓨터공학 전공에서는 새로운 캐치프레이스인 "실리콘밸리의 첨단 멀디미디어 기술과 우리민족이 지니고 있는 문화적 저력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컨텐츠기술을 접목시켜 새로운 기술문명의 파라다임을 창출하자"라는 목표 하에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국가적, 사회적, 시대적 요구에 비추어보아 컴퓨터공학 전공에서 교육하고 다루는 기술은 산업발전의 핵심이자 주체이며, 이러한 점에서 컴퓨터공학 전공의 향후 발전 전망은 매우 밝고 무한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교육목표
1. 컴퓨터공학 전문지식 습득과 정보화 사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글로벌 사회에서 각 분야 리더로서 활동할 수 있는 능력 배양
2. 기초과학의 충실한 학습을 바탕으로 지식기반 사회에서 요구되는 창의적 능력 배양
3. 기술적 문제를 공식화하고, 첨단 공학 도구를 사용하여 실험을 설계하고 수행함으로써 당면문제를 체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 배양
4. 공학적 윤리의식을 갖추고 미래가치를 창출하고 산업발전을 선도할 수 있는 능력 배양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