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경희대학교 행정학과 로고

행정학과 소개
학과장 인사말
HOME 행정학과 소개 학과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경희대학교 행정학과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행정은 정의할 수 없고 다만 기술할 수 있을 뿐이다라고 말합니다. 행정 환경의 변화에 대응하여 모든 시민의 복지와 행복을 실현하려는 정부의 역할 변화를 고려하면 이해가 되는 말입니다. 최근 들어, 세계화, 탈산업화, 저출산·고령화, 디지털화, 기후변화와 같은 행정 변화에 직면하여 정부는 더 좋은 정부’, ‘민첩하고 유연한 정부로의 역할 변화를 요구받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응용사회과학인 행정학의 연구 범위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경희대학교 행정학과는 한국에서 행정학과가 신설되었던 시기인 1960년에 설립되어 그 동안 행정 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공공성을 바탕으로 비판적, 분석적 능력을 지닌 인재들을 양성해 왔다고 자부합니다. 경희대학교 행정학과 동문들은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준정부기관, 일반기업, 학계 및 전문 직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경희대학교 행정학과 교수진은 교육 및 연구에서 탁월한 업적과 성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경희가족이라는 대학의 자랑스러운 전통을 살려 재학생과 동문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지니고 가족처럼 사제 간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경희대학교 행정학과 재학생들은 아름다운 캠퍼스에서 최선의 대학 생활을 열정적으로 영위하고, 수업을 통해 공공성을 갖춘 행정 인재로 발전하며, 다양한 학과 동아리 활동을 통해 협동 능력을 배워가고 있습니다. 미래가 크게 기대되는 청년들입니다.

 

교수진의 헌신, 재학생들의 열정, 동문들의 지지는 저희 학과의 더 큰 발전을 위한 소중한 자산이라고 자부합니다. 경희대학교 행정학과는 여러분의 꿈을 더 크게 키우고, 그 꿈이 실현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external_image












행정학과 학과장 신 동 면 교수

경희대학교 정경대학

2024년 3월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