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대학소개

메뉴

컨텐츠

학장인사말

서브컨텐츠

저희 대학은 문화세계의 창조라는 대학 창학 이념으로 설립되어 경희대학교의 응용과학 교육 및 연구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응용수학, 응용물리, 응용화학 및 우주과학의 총 4개 학과에서 60여명의 교수진과 750 여명의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초과학에서 실제 첨단 과학기술의 활용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합니다.

응용수학과에서는 수학 이론을 바탕으로 전산, 금융, 보험 및 암호 등 사회에 널리 활용되는 수학을 중점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응용물리학과에서는 반도체 및 나노소자분야, 물성연구와 정보통신에 중요한 광학분야, 또 물리/화학/생물/금융 등에 사용되는 응용 전산물리학 그리고 태양 에너지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응용화학과에서는 물리화학, 유기 및 무기화학, 분석화학, 생화학 등 전통 분야와 더불어 분자설계, 고분자 및 재료, 의약 및 나노 분야의 첨단 연구를 하고 있으며 우주과학과에서는 한국 우주개발의 주역으로서 대학에서 국내 최초로 초소형위성들을 개발하여 발사에 성공하는 등 국내 대학의 리더로서 다가올 우주시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연구 수준과 세계적인 경쟁력을 자랑하는 저희 대학에서는 다수의 대형 연구사업 들을 유치하여 세계수준의 연구중심대학 사업(WCU), 두뇌한국 사업(BKPlus), 지역협력센터 사업 (GRRC) 등 다수 대형사업을 지속 수행하여 많은 성과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응용과학대학은 졸업 후 사회 진출에서 응용과학 교육 및 연구의 특성화, 그리고 다양한 연수 및 훈련 프로그램을 통하여 경쟁력있는 우수 인력을 배출하며 구성원들이 탁월한 연구성과와 더불어 국내 관련 첨단 연구를 선도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간을 항상 먼저 생각하는 자랑스러운 경희의 전통과 함께 개인과 사회에 도움이 되고 국가와 인류에 기여하는 과학기술을 지향하겠습니다. 경희대학교 응용과학대학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리오며 앞으로 밝은 경희 미래의 주인공으로 함께 하실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응용과학대학 이선미 학장

응용과학대학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Tel. 031-201-3801~2/ FAX. 031-204-8122 E-mail. khwc3801@khu.ac.kr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